Kor ver.
안녕하세요! 블로거 동욱입니다.
오늘은 제가 2018 발롱도르의 수상이 유력한 후보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가장 먼저 발롱도르가 어떤 상인지, 선정 기준은 어떻게 되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롱도르는 '프랑스 풋볼'이라는 프랑스 일간지에서 단독으로 주관하여 축구 선수에게 주는 가장 권위있는 개인상으로, 월드컵 본선 진출 경험이 있는 96개국 1명의 기자단 투표로 주인공을 가리는 방식입니다.
프랑스 풋볼은 발롱도르 수상 후보자를 23명에서 30명으로 늘리되 최종 후보 3명을 따로 발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최종 후보 3명에만 집중됐던 관심이 후보 전원에게 골고루 나눠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와중에 스페인 '아스'는 음바페, 바란, 모드리치가 유력한 발롱도르 최종후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들의 주장에 따르면 시상식 예고 영상에 가장 먼저 등장하는 3인의 축구 선수가 최종 후보라는 의견입니다.
원래 발롱도르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와 리오넬 메시 선수 간의 경쟁이라고 불려졌었는데요!
올해의 최종 후보가 예고 영상이 시사하는 바와 같다면 이러한 양강 체제가 끝나는 순간이 되겠네요!
이런 와중에 첼시fc의 축구선수 에당 아자르는 이번 발롱도르 수상자로 킬리안 음바페 선수를 지목했습니다.
뛰어난 실력에 겸손한 태도까지 보이며 많은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죠!
과연 다가올 시상식에서 발롱도르를 거머쥘 축구선수는 누가 될지 더욱 궁금해지는군요!